ft232rl_drivers.zip


안녕하세요 시더입니다. 

오늘은 그동안 작업을 위해서 스터디 및 진행 상황을 좀 정리를 해보려 합니다.



가장 먼저 주문한 부품중 블루투스 모듈과 USB 어댑터가 왔네요. 블루투스는 slave로 설정되어 있을 겁니다. 

그리고 USB 어댑터 사진이 좀 흔들려서 잘은 안보이겠지만..  3.3v gnd, vbus(vcc),txd,rxd,dtr(reset)이 적혀 있습니다. 다른 USB 어댑터도 많은데 리셋기능이 있으면 업로드가 편하기 때문에 이걸 골랐네요. 



당연히 드라이버를 설치를 해줘야 정상적으로 작동하겠죠. 자세히 보면 칩에 FT232RL라고 써있군요 인터넷으로 구할수 있는 부품이죠. 나중에 자작보드에 usb기능을 넣게 되면.. 이 칩을 활용해 볼까 생각중입니다.  



그리고 저번에 부품리스트에서 필요한 물품이 조금 늘었네요. 처음건 스위치.. 블루투스 사용 전원을 저것으로 조정할 생각 중이구요. 2번째가 10uF 캐패시터 콘덴서인데.. 이 부품이 맞는지 모르겠네요. 인터넷 정보 수집하면서 최대한 비슷하게 생긴걸 고르긴 했는데 말이죠.




전원 공급 방식에 대해서 고민좀 해봤습니다. usb어댑터 같은 경우 5v와 3.3v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니 딱히 문제가 안되지만 배터리를 사용할 경우엔 좀 신경을 써야하더군요. 아두이노스토리에서 이것저것 배우고 있네요. 그 과정중에 캐패시터가 추가적으로 필요하다는 정보를 얻어서 추가 주문 예정입니다. 




Posted by 시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