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려분 시더입니다. 요즘 열심히 공부를 했습니다. 전공 공부를 이렇게 했으면 참 좋을 텐데 말이죠.


일단 엘레파츠에서 물품을 이것저것 주문 했습니다. 


아두이노 커스텀 - 자칭 시더두이노 를 만드는데 들어가는 기본 부품과 비용입니다. 정확히는 2대를 만들 부품이구요. 


참고로 여기서 USB-시리얼 어뎁터가 포함되어 있어야합니다. (이것은 따로 주문했습니다.)


아무래도 큰맘먹고 시작하는거니 보유하고 있는 아두이노-UNO 보다 특별한 기능을 넣고 싶은 욕심이 생깁니다.


그래서 나름 아이디어를 모아봤습니다.



1)블루투스 내장형 보드 

이미 시중에 나온것 같긴 하지만 블루투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필수네요. 보드와 시리얼 통신을 하게 될 태니 디지털 핀을 2개는 잡아먹을텐데 이부분은 블루투스 칩의 전원을 점퍼로 제어하게 해서 사용여부를 정할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스위치로 갈 가능성도 있구요


2)0.7V ~ 18V 넓은 전압 지원 기능

기존의 아두이노 보드에 전원을 어떻게 공급할지 애매합니다. 태양열 배터리팩도 써봤고 9V는 당연하고 그중에서 충전지를 써서 계속 활용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생각해 봤네요.


3)쉴드 지원형 쉴드 제작

제가 여태까지 구입한 쉴드들을 그냥 안쓰긴 아깝죠. 그중에 해외한정구매도 있었는데 보드 사이즈를 UNO랑 동일하게 할까 생각도 해봤는데 분명 공간이 남을겁니다. 그래서 일단 꽉차게 만들고 그 이후에 쉴드에 올릴수 있게 시더이노용 쉴드를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일단은 이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렵겠지만 재미있을것 같네요. 그럼 부품이 도착하면 2편을 올리겠습니다.








Posted by 시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