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더입니다.


다들 스네이크라는 게임 아시나요? 뱀이 나와서 먹이를 먹으면 꼬리가 길어지는데 자기 몸통이나 벽에 부딧치면

게임이 끝나버리죠. 오늘은 이 게임을 아두이노상에서 구현해 보았습니다.



준비물

아두이노 Uno

리셋버튼

블루투스모듈

선 몇가닥

빵판1개 

건전지 등등...


시작화면입니다. setup()에서 3초간 딜레이를 줘서 멈춰있게 했습니다.


그럼 스타트!

스마트폰을 컨트롤러로 사용하였고 블루투스통신을 사용하였습니다.  이리저리 빙글빙글 돌다가 벽에 쿵!

꼬리 증가와 충돌처리 부분이 깔끔하게 되어서 기분이 좋네요. 큰 오류 없이 한번에 성공하다니 감격입니다.


하지만 한가지 문제가 남았습니다. 겜두이노 모듈에는 리셋버튼이 없습니다. 급히 납땜기구를 찾아서 스위치 만들기!

하나는 그라운드 하나는 리셋에 꼽아주면 리셋버튼이 만들어집니다 참 쉽죠?



이게 최종 구조입니다! 아.. 스마트폰은 촬영을 해야하기때문에 같이 찍을수가 없네요.


소스를 공개를 해도 되지만 스네이크 게임이 저희 학과 전공과목 단골과제라서 후배들을 위해 공개하면 안되니 조금 아쉽습니다. 





추가 - 스마트폰 컨트롤러 어플입니다.  







Posted by 시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