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더입니다.


오늘은 기다리던 라즈베리파이 제로가 왔습니다. 영국에서 배타고 온 보기 힘든 녀석인데..


문제는 정말 오래 걸렸습니다. 5월 17일날 주문한건데 6월 7일에 왔네요 ㅜ.ㅜ


자 그럼 사진을 보도록 하죠.


요렇게 배송이 왔습니다. HDMI랑 USB, GPOI핀, 라즈베리파이 제로, 그리고 케이스가 왔네요.


(케이스 살짝 부서져서 와서 급히 본드칠 했습니다 ㅜ.ㅜ)


sd카드에 이미지 굽는 동안 일단 사진을 찍기 위해 케이스와 라즈베리파이를 조립해봅니다.


이래저래 구경하다보니 이미지가 다 구워졌네요.


그런데 여기서 하나의 문제가 생깁니다. 화면이야 HDMI 포트쓰면 되고, 전원은 전원 포트쓰면 되죠.


그런데 키보드/마우스 에서 일단 1포트를 씁니다.


문제는 라즈베리파이 제로에는 라즈베리파이3과 달리 무선 모듈이 없단거죠


그래서 요런걸 준비했습니다.


요런걸 사서 USB포트를 확장해서 쓰면 됩니다. 전기 많이 먹는 장치를 꼽으면 망가진다는 정보를 본적이


있는데.. 블루투스, 와이파이 두개 꼽는데 까진 외부 전원없이 잘되는것 같습니다.

Posted by 시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