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더입니다.


오늘은 코인 억셉터 연구를 해볼려고 합니다. 


네? 코인 억셉터가 뭐냐구요? 음.. 그.. 인형뽑기 아시죠? 거기서 동전 넣는 부분입니다. 


즉, 이것이 동전인지 아닌지, 얼마짜린지 등을 판별하는 센서(?)라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아X로X 사이트에 코인 억셉터가 하나 올려져 있더라구요. 가격은 역시나 부담되고(학생이 그렇죠) 


결정적인 부분은 외국 제품인데 국산 동전이 정확하게 센싱 될까? 하는 부분이죠.  그리고 12V로 동작.. 아두이노에서 


뽑아 내는 전압인 3.3V과 5V로는 동작 시킬 수 없으니 추가적인 전원 공급이 필요하죠. 아.. 머리가 복잡해집니다.


그래서 비스무리한것을 찾아 봤죠. (동전의 액수만 인삭할 수 있으면 된다!!)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장난감... 동전 저금통입니다(중국산) 1원은 뭐지?응?


그럼 폭풍 분해 들어갑니다.




내용물은 요렇게 되있습니다. 아.. 빵판은 제외죠.. 5백원도 물론..



더 분해합니다. 이부분이 실질적으로 동전을 센싱하는 부분이죠.

네.. 위 사진과 같이 첨부해서 보시면 동전을 넣음으로써 밀려나간 거리만큼을 기준으로 해서 몇원짜리 동전이 통과 되었는지를 확인합니다. 사이즈 비슷한 철조각도 동전으로 인식하게 되겠네요.. 그래도 정상적인 동전의 금액은 생각보다 정확합니다.


3번 사진에 납땝작업을 해서 전선을 달아서 이것저것 테스트를 해봅니다. 몇가지 패턴이 있더라구요. 이것은 좀 시간을 들여서 기록해야할것 같네요. 이부분 분석이 끝나면 아두이노에 적용해볼 예정입니다. 




Posted by 시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