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더입니다. 새해 첫 게시글이 된것 같네요.


오늘은 아두이노 스토리 카페를 보다가 관심가는 글을 보게 됬습니다.


대략적인 내용은 


1)USB 포트에 스마트 기기를 연결되면 아두이노에서 특정 동작을 하도록 지시하는 것

2)스마트폰에서도 연결 상태를 인식해서 특정 동작을 할 수 있게 하는것 


요렇게 2가지로 되있는데.. 


1번은 당연히 될거라고 생각하고 바로 테스트를 해봅니다.



오.. 연결만하면 MCU에서도 바로 디바이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네요. 


SPP를 쓰는 방법으로 어플을 설치해야만 데이터 교환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었는데 디바이스 정보등은 별도로 저장된걸 가져다 볼 수 있네요.


자세히 보면 Product ID가 다른것을 볼 수 있고, Vendor ID는 같네요.(둘다 삼성 제품이니까..)


하여튼 1번 조건은 디바이스가 연결되면 MCU에서 특정 동작을 실행 시키는건 쉽습니다. 


2번은 스마트폰에서 디바이스로 데이터를 전송시키는 방법은 SPP을 쓸것이고, 그럴려면 어플을 설치시켜서 어플로 시리얼 데이터를 보내는 것으로 끝내면 이것도 쉬운데.. 


문제는 

-그 어플을 사용자가 어디서 구해서 설치하는가?

-QR코드가 근처에 있어서 다운받으면 된다고 해도 사용자가 귀찮아서 과연 사용할까?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할것 같네요. 루팅해 루팅.. OS까지 뜯어보면 해결책이 있을지 몰라.





Posted by 시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