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더입니다.


오늘은 다소 재밌는걸 해볼까 합니다. 바로 실시간영상을 스마트폰에서 받아보는건데요..


쉽게 설명하자면 감시카메라가 되겠습니다. 시중에서 구매하려면 좀 비싸죠. 그래서 싸게 만들어 볼까 합니다.


일단 사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있는게 카메라고 오른쪽에 있는게 WIFI 기계입니다. 상품명이 적혀있는 부분을 지운 흔적이 있지만 찾으면 다 나


옵니다. 찾으면..-_- 일단 생각보다 크기가 작은거에 놀랐습니다. 특히 카메라가 정말 작더라구요. WIFI 기계가 5V를 


사용하니 아두이노에서 뽑아오거나 아니면 건전지로도 가능하니 외부에 설치하는것도 용이할것 같네요. 


부품은 참 마음에 듭니다. 활용도가 높은것 같아요.(비싸서 문제지)


일단 후딱 안드로이드 어플을 만들어서 동작시켜 봅니다.


이번엔 동영상 첨부입니다. 


동영상 서비스가 종료되어 해당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네.. 잘나옵니다. 그림파일 저장 기능까지 구현했지만 굳이 보여드릴 필요는 없을것 같아 그부분은 생략하였습니다.


다음 게시글은 아마도 C# 윈도우용 프로그램에서 동작과 고사양 USB 카메라를 사용해서 테스트 해볼까 합니다.


그런데 다 만들고보니 아두이노랑 무슨 관계지..? 아 펜틸트로 카메라 제어하면 되겠네..



Posted by 시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