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더입니다.


저번에도 만들던 제습기를 이어서 계속 손보고 있었습니다.


저번 내용중에 수정해야할 부분이.. 온도 부분인데.. 일단 정상적이라면 매우 차갑습니다. 손가락 가져다 대면


아 차갑네! 라는 생각이 들어야지 정상 작동된겁니다. 그전엔 3.3v로 동작시켰더만.. 되는듯 마는듯 ..한 상태고


아두이노의 5V를 쓰자니 전력이 안따라줘서.. 다운되고.. 그래서 태양열 배터리팩을 사용해 봤습니다.


일단 태양열 배터리.. 충전부터 해둡니다. 좀 오래 방치해놨거든요...  그와중에 만든 모듈을 박스에 구멍을 잘 내서 끼워줍니다..!



요렇게 말이죠.


자 완성입니다.  그럼 동작! 시원합니다. 아니 차갑네요.  태양열 야외 냉장고가 완성 됬습니다(?)  폼나게 음류수도 넣어 봤습니다..만 안 시원해지네요 -_-;; 아마 내면 부분을 전부 방열기나 열전도 물질로 둘러 싸야될것 같네요. 그러면 효과좀 나올것 같습니다.  


처음엔 제습기 만들려다가 어쩌다보니 냉장고가 되어 버렸네요. 아두이노의 사용부분이 좀 적긴 하지만 릴레이모듈로 전원 제어하거나 온도제어 기능을 넣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 물론 제습기의 능력은 충분하네요. 


Posted by 시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