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빠른 배송을 해주신 블랙홀님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시작해겠습니다.


오늘 테스트 해본 작업은 USB HOST 쉴드의 ADK 예제(안드로이드 연동)입니다.


예제중에 있는 아두이노 13번핀(LED)의 on/off 예제인데요. 군데군데 신경써줘야 할 부분이 많네요.


1. https://github.com/felis/USB_Host_Shield_2.0 로 가셔서 felis-USB_Host_Shield_2.0.zip 파일을 받습니다.
아두이노 usb host 쉴드에 대한 예제와 라이브러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 압축풀고나서 폴더를 옴길때 USB_Host_Shield_2 로 변경해서 옴겨주셔야해요. 안그러면 아두이노 킬때 첨부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2. 그림과 같이 예제- usb host 쉴드 - adk - ArduinoBlinkLED 예제를 불러옵니다. 내용을 보시면 13번 핀을 쓰는데요 보드에
부착된 LED 을 의미합니다.




3. 다음 단계는 예제에 포함된 주소에있는 안드로이드 어플을 다운받으신후 이클립스에 임포트 시켜주셔야합니다.
이때 주의사항이 몇가지 있습니다. 가장먼저 안드로이드 레벨 10(2.3.3)이 설치되있어야하구요 구글 api도 해당버전걸 같이 설치해야합니다. 안드로이드 10만 설치할때 usb 관련 오류가 발생하는데요 원래 이부분은 이후 버전에 정식으로 등장하는 것인데 2.3.3에도 지원이 되긴합니다. 그래서 구글 api로 프로젝트 설정을 변경해 주시면됩니다. 또한 자바 컴파일 1.6으로 설정해주세요.






자 설정은 끝났구요. 아두이노 개발툴의 시리얼 모니터의 속도를 115200으로 맞춰주시고 동작시키면 화면과 같이 나옵니다! 그럼 예제 구동에 성공하신거구요.  단 led가 아두이노 보드에 있는 led라서 쉴드에 가려서 잘 안보이니 자세히 봐야합니다.

Posted by 시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