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3D

유니티3D 게임 개발 #2

시더 2015. 1. 18. 09:11

안녕하세요 시더입니다.


주말에 열심히 책읽어 가면서 게임을 만들어 보고 있습니다.


일단 코인먹는 기능은 책에 나와 있으니 쉽게 넘어가고.. 문제는 몬스터 쪽이네요


나름 머리를 굴리고 굴려서.. 옛날 원더보이2 같은 느낌이 좋겠는데 유니티 엔진이 익숙치 않은게 아쉽네요


rigidbody.AddForce(new Vector3(100f, 100f,0)); 를 사용하면 정신없이 팅기네요. 물리충동 조건과 맞물려서


변수가 너무 많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좌표 이동으로 처리했는데 너무 어설퍼보여서 바운스 효과를 섞어줬습니다.


아직도 좀 어설픈것 같지만 차차 고쳐봐야죠. 


아.. 그리고 점프가 배경을 넘기는 문제가 있어서 임시 땜빵을 해봤습니다.



web01.unity3d